SAP코리아, 룩센트와 ESG 전략수립 자문서비스 업무협약

오승목 룩센트 대표(왼쪽)과 신은영 SAP 코리아 대표가 ESG 전략 수립 자문 서비스를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오승목 룩센트 대표(왼쪽)과 신은영 SAP 코리아 대표가 ESG 전략 수립 자문 서비스를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SAP코리아가 기업가치 개선 전문 경영 컨설팅 회사 룩센트와 'ESG 전략수립 자문서비스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양 사는 기업의 지속 가능한 경영 체계를 위한 기업환경·사회·거버넌스(ESG) 전략 수립을 지원하고, 실행 가능한 과제 도출을 위해 협력한다.

기업고객 ESG 전략 수립에 필요한 노하우와 솔루션을 공유·결합한다. SAP 코리아는 ESG 진단, 실행, 모니터링에 필요한 비즈니스 솔루션을 제공할 예정이다.

앞서 양 사는 2019년 디지털 전환을 통한 기업가치 개선 자문 서비스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ESG 전략수립 자문서비스를 위한 업무협약 체결로 파트너십을 공고히 하고 국내 기업의 경쟁력 강화 노력에 일조할 계획이다.

오승목 룩센트 대표는 “ESG 경영 환경 조성을 위해 노력하는 국내 기업을 지원하기 위해 SAP 코리아와 협력할 수 있게 돼 매우 기대된다”며 “룩센트는 변화하는 시장에 맞춰 국내 기업이 ESG 리스크를 능동적으로 관리하고 지속 가능한 경영 환경을 조성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신은영 SAP 코리아 대표는 “국내는 물론 세계적으로 'ESG 퍼스트'를 외치고 있는 등 최근 ESG 경영에 관심이 뜨겁다”면서 “SAP는 SAP 비즈니스 네트워크와 그린토큰 등 기업 ESG 리스크 관리를 지원할 수 있는 여러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으며, 업무협약으로 국내 중소기업 대상으로 즉각적인 ESG 리스크 관리에 기여할 수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안호천기자 hcan@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