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ame Dev Day’ 개최, 게이밍 서버 서비스 사용 후기 

MS가 레벨제로와 함께 22일 게임데브데이 행사를 온라인으로 진행한다. 사진=마이크로소프트 제공
MS가 레벨제로와 함께 22일 게임데브데이 행사를 온라인으로 진행한다. 사진=마이크로소프트 제공

[서울와이어 한동현 기자] 마이크로소프트(MS)가 주최하는 게임데브데이(Game Dev Day) 행사가 22일 열린다. 레벨제로가 함께 진행하는 행사로 인디 개발자와 스타트업들을 위한 게이밍 서버 이야기를 다룰 예정이다.

이번 행사는 MS코리아 사옥에서 열리며 레벨제로 커뮤니티 유튜브 채널을 통해 생방송으로 송출된다,

행사 주제는 Gaming BAAS, Azure PlayFab, ID@Azure 등 3가지 프로그램이다. 발표자는 ▲송용성 순순스튜디오 대표, 레벨제로 대표 운영자 ▲최영락 MS Azure 채널 세일즈 매니저 ▲ 박현수 와이드브레인 최고기술책임자(CTO) 등이 참여한다.

최 매니저는 인디 스튜디오·스타트업 게임 개발자를 위한 MS의 지원 프로그램인 ID@Azure프로그램 소개와 관련 서비스를 소개한다. 

송 대표는 소규모 게임 개발자들을 위하여 게이밍 서버 솔루션인 Azure PlayFab을 선택한 이유와 장단점을 짚는다. 박 CTO는 PlayFab의 고객사 입장에서 사용 후기와 노하우를 전달한다.

송 대표는 " 지금은 다양한 솔루션의 발달로 과거와 다르게 인디 사이즈의 소규모 혹은 개인 개발자들도 서버 기반의 게임 운영과 멀티플레이 게임에 도전하고 있다“며 ”다양한 서비스들이 나오면서 개발에 도움이 되고 있지만, 동시에 제대로 된 정보를 확보하지 못하거나 올바른 개발자 지원들을 받지 못해 많은 어려움을 겪는다“고 말했다.

이어 ”MS의 인디 개발자들을 위한 지원들이 더 멋진 개발 문화를 구축하는데 도움이 되길 바라는 마음“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서울와이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