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쇼TV] 데이터 기반의 비즈니스 통찰력 확보 및 직원 경험을 활용한 의사결정 개선 방안

[올쇼TV] 데이터 기반의 비즈니스 통찰력 확보 및 직원 경험을 활용한 의사결정 개선 방안

워크데이는 9월 5일(월) 15시부터 전자신문 웨비나 전문 방송 올쇼TV에서 '데이터 기반의 비즈니스 통찰력 확보 및 직원 경험을 활용한 의사결정 개선 방안'을 주제로 웨비나를 진행한다.

기업은 그 어느 때보다 방대한 재무, 인력, 운영 데이터를 갖고 있다. 특히 데이터 사일로를 없애고 데이터의 접근성을 높여 전사적 차원에서 모든 구성원이 자유롭고 공정한 방식으로 필요한 데이터를 활용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매우 중요함을 잘 알고 있다. 온전한 데이터 접근을 통해 실행 가능한 통찰력을 더 많이 제공하면서 조직 차원의 변화를 일으키고 성장을 촉진할 수 있다. 급변하는 비즈니스 환경에서 데이터는 무엇보다도 중요한 요소이며, 현명하게 쓰이면 막강한 힘을 발휘한다. 빠른 변화에 적응하기 위해 기업은 대량의 데이터 분석을 통해 비즈니스 방향을 빠르게 수정할 수 있는 통찰력을 갖고 현명한 의사결정을 해야 한다.

또한, 기업은 직원들의 목소리를 경청하고 분석하여 원활한 인력관리를 운영할 수 있다. 팬데믹을 겪으면서 'The Great Resignation'란 신조어가 생겼으며 기업은 빈자리를 채우기 위해 노력하고 있지만 여전히 구인난을 겪고 있다. 또한, 기업은 현재 근무하고 있는 직원들을 유지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다. 업무를 진행하는 유능한 직원들이 있어야 비즈니스가 원활히 운영되기 때문에 인력 관리는 매우 중요한 요소중의 하나이다. 기업은 직원들의 퇴사를 막고 직원들 내부의 목소리를 경청하여 필요한 액션을 빠르게 취할 수 있어야 한다.

워크데이는 Workday Prism Analytics를 통해 기업이 데이터를 제대로 이해하고 잘 활용하도록 지원하고 있으며, Workday Peakon Employee Voice를 통해 진정한 직원 참여를 실현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이번 웨비나에서는 Workday Prism Analytics와 Workday Peakon Employee Voice 활용 사례를 통해 빠르고 현명한 의사결정과 직원 참여 촉진을 위한 방안을 소개한다. 자세한 정보는 올쇼TV 홈페이지(https://www.allshowtv.com/detail.html?idx=1094)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전자신문인터넷 유은정 기자 (judy6956@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