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쓰핀테크놀로지, 마이크로소프트 혼합현실 솔루션 체험 '데모 키트' 공개

Dynamics 365 Guides를 체험할 수 있는 데모키트 제작
마이크로소프트 혼합현실 앱 업데이트에 맞춘 혼합현실 솔루션 제공

데모키트 영상. 사진=에쓰핀테크놀로지
데모키트 영상. 사진=에쓰핀테크놀로지
데모키트 영상. 사진=에쓰핀테크놀로지
데모키트 영상. 사진=에쓰핀테크놀로지

국내 공인 MS 홀로렌즈2 단독 총판사인 에쓰핀테크놀로지(S.Pin Technology)가 다이나믹스 365 가이즈(Dynamics 365 Guides)를 직접 체험할 수 있는 데모키트(Demo-kit)를 공개했다고 27일 밝혔다.

다이나믹스 365 가이즈는 운영자가 필요할 때 언제 어디서나 홀로그램 지침을 제공해 업무 흐름을 배울 수 있는 마이크로소프트 홀로렌즈(Microsoft HoloLens)의 혼합 현실 응용 프로그램으로, 에쓰핀테크놀로지는 데모키트를 통해 홀로렌즈2 체험 및 상담을 희망하는 고객들이 직접 혼합현실 기술을 경험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데모키트를 사용할 경우 사용자가 홀로렌즈2를 착용하고 다이나믹스 365 가이즈에 접속해 가상으로 제품을 조립하거나 작업 지시서를 따라가며 실제 작업을 수행해 볼 수 있다. 이를 통해 사용자들은 마이크로소프트의 혼합현실 솔루션인 다이내믹스 365 가이즈가 제공하는 혁신적인 기술을 직접 체험하고, 실제 업무에 적용할 수 있는 가치를 확인할 수 있다.

최근 마이크로소프트는 다이나믹스 365 혼합현실 애플리케이션 및 팀즈(Teams) 기능 업데이트에 대해 발표하며, 혼합현실을 포함한 메타버스 산업에 대한 투자를 계속 이어나가겠다는 입장을 밝혔다. 현재까지 다이나믹스 365 가이즈는 이미 제조업 분야를 중심으로 많은 기업들이 적용하고 있으며, 이번 업데이트로 더욱 다양한 분야에서의 활용이 가능해질 것으로 기대된다.

에쓰핀테크놀로지는 이번 마이크로소프트의 업데이트 발표에 맞춰 더욱 혁신적인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할 예정이다. 특히 메타버스 산업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에쓰핀테크놀로지는 이 분야에서의 새로운 시장을 공략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에쓰핀테크놀로지는 글로벌 클라우드를 선도하는 마이크로소프트의 클라우드 솔루션 프로바이더(Cloud Solution Provider · CSP)로서, 고객의 클라우드 전환에 필요한 컨설팅과 솔루션을 공급한다. 30여년간의 마이크로소프트 총판 경험을 보유한 SCK와 클라우드 서비스 딜리버리 기술역량을 보유한 베스핀글로벌이 공동 투자해 설립된 합작법인(JV)인 에쓰핀테크놀로지는 마이크로소프트의 전문성과 기술 및 서비스 노하우를 결합해 고객의 클라우드 수요를 통합 지원하며, IoT와 가상현실, 보안 영역 등 광범위한 혁신 요구를 만족하는 서비스 제공하고 있다.

전자신문인터넷 서희원 기자 (shw@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