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일반뉴스

배너

NIPA, 블록체인 컨설팅 지원 대상 기업 모집

URL복사
[무료 등록] 최신 AI MCU 개발 트렌드와 함께 실제 산업 현장에서의 응용 방법을 소개합니다 (5/14, 코트야드 판교호텔 8층)

13개 기업에 NFT 등 최신 기술 개발·사업화 컨설팅 지원

 

 

정보통신산업진흥원(NIPA)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2022년 블록체인 전문 컨설팅 지원 대상기업'을 모집한다고 19일 밝혔다.

 

정부는 10억 원을 투입해 국내 중견기업·지자체 등의 블록체인 도입을 촉진하고 블록체인 스타트업에는 지속 가능한 사업모델을 제시함으로써 시장 안착을 도울 계획이다.

 

올해부터 사업모델 분석부터 타당성 분석, 비즈니스·기술개발 전략 수립, 프로토타입 개발까지 전 과정을 지원하는 통합 컨설팅과 블록체인 기반 서비스 개발·사업화 과정에서 발생하는 특정 문제를 해결하는 원포인트 컨설팅 등 2개 분야로 나눠서 진행한다.

 

통합컨설팅은 ▲ 중견기업·지자체 등 수요 중심의 블록체인 도입 컨설팅 ▲ 블록체인 스타트업 중심의 기술 및 사업화 컨설팅 ▲ 글로벌 시장 진출을 추진 중인 블록체인 기업의 해외시장 진출 컨설팅 등 3개 분야에서 7개 기업을 선정해 6개월간 진행된다.

 

컨설팅 기간이 최장 2개월인 원포인트 컨설팅은 6개 기업을 선정할 예정이다.

 

NIPA는 다음 달까지 통합컨설팅 과제를 선정한 후 원포인트 컨설팅 과제를 오는 9월까지 매달 공모할 예정이다.

 

블록체인 컨설팅을 진행하는 기업은 국내에서 가장 많은 블록체인 상용화 지원 사례를 보유한 서비스형 블록체인(BaaS) 기업 '람다256'으로, 14명의 컨설턴트를 투입한다.

 

헬로티 김진희 기자 |










배너









주요파트너/추천기업